일본 Curiosity의 건축물 C-1

C-1? ?C-1

일본의 현대 컨셉슈얼 건축에서 ‘더욱 더 특별해지려고 하는 것’이나 ‘컨셉슈얼한?아이디어를 작품에 밀어넣으려고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일본 창작계의 ‘컨셉슈얼’이란, 아마도?언급된 바와 같은 부정적 의미들을 가지고있지 않은듯하다.?그들은 아직 컨셉슈얼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기 보다는 ‘개발하기 위한 객체’로서 생각한다.

대부분의 서양문화권에서 컨셉슈얼은 추상예술의 하나로서나, 혹은?예술적 믿음 -?아이디어의 전달, 혹은?’작품 자체의 중요성의 거부’를 통한?관객과의 정신적인 관계성 -?으로 불려진다.?하지만 건축과 디자인에서는 너무 자주 그런 ‘객체의 중요성의 거부’가 아이디어 전달의 결과로서 보여지기보다는 디자이너의 개인적 개성으로 보여지며, 건축가들은 별거아닌 객체에 심오한 건축적 의미를 부여하는데?그런 방법을 오용한다.

C-1?? C-1?? C-1

컨셉슈얼한 건축은 육면체들을 만든다. 맞다. 이것은 하얗고 박스같다. 그러나 거기엔 수많은 세부들이 있다. 도쿄의 디자인 건축 스튜디오 Curiosity의 프랑스 출신 건축가?그외넬 니콜라스(gwaenel nicolas)와 일본인이자 그의 처인 레이코 미야모토는 구조와 공간간의 조화의 아이디어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들은 유리로 된 주거공간으로 둘러싸인 소용돌이모양의 갤러리공간을 만들었다.?

C-1?? C-1?? C-1

c-1 은 스토리보드와 시나리오를 가진 영화처럼 디자인되었다. 그 흥미로운 광경들은 이어진 방들간의 상호작용 뿐만 아니라 윗 방들과의 인터엑션에 의해 창조되었고, 계단들은 복도로서 확장되어진다. 디자인은 벽들과 층등에 의해?확연히 드러나지?않는 반면,?열려진 공간에서의 사용자의 움직임에 의해 드러난다.?마치 영화속의 다른 장면처럼 사용자는 층과 층 사이로 사라짐과 나타남을 반복할 것이다. 그가 이 회전체속에서 움직일 때, 그는 명상의 공간들을 돌고있는 것이다.

C-1?? C-1?? C-1

글쓴이

ssall

Independent Researcher & Writer in Design +++ Digital Content Director at Ahn-graphics Ltd.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