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공예진흥원 사업방향 개괄

공예진흥원은 영국의 현대공예를 홍보합니다. 공예진흥원은 영국예술진흥원의 자금지원으로 운영되는 독립기관이며 국민과 공예인에게 봉사하고 있습니다.

공예진흥원의 새로운 사업방향

공예진흥원은 공예가 사람들에게 하나의 전문적 직업으로서 인식되어지기를 원합니다. 즉, 즐거움을 위한 현대공예의 구매나 그것에의 투자, 공예품의 전시나 판매, 현대공예에 관해 더 많이 배우는 일, 또는 간단하게 그들이 살고있는 주변에서 공예를 소중히 받아들일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런 모든 것을 위해서 우리는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바꾸려고 합니다.

현대공예에 주어지는 장점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로 구체화될것입니다.

더 많은 제작자들이 학교와 대학으로부터 배출되는 일,

더 많은 사람들이 공예품 제작과 판매를 통해 삶을 영위할 수 있게?하는 일,

더 많은 장단기 전시들이 영국내에서 열리도록 하는 일,

현대공예와 심화된 정보들 또는 전문적 지식들을 얻을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들을 만들어내는 일.

어떻게 공예진흥원이 이런 일을들 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강하고 전국적인 현대공예지원의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함께 꾸려가야 할 세가지의 새로운 사업방향들이 있습니다.

1. 다른 기관들과의 연대

기술들, 지식, 영향 그리고 자금지원 등의 융합에 의해 우리는 홀로였다면 하지 못할 많은 것들을 함께 이룰 수 있습니다.

이 연대들 중의 몇몇들은 다른 국가의 기관들이나 단체들이 될 것입니다.?많은 수는 지역적 단체들과 함께?하는 일이 될 것이며 예술계, 박물관, 그리고 예술판매상들과도 함께 할 것입니다.

2. 전국적으로 강력한 지역적 존재(공예가치)의 구축

우리는 사람들이 어디에 살던지 공예를 삶의 일부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The Esmee Fairbairn Foundation과??the Foyle Foundation은 우리가 국내의 3개지역 – 북동, 남서, 중부 영국 – 에 시험적인 프로젝트들을 할 수 있도록 하는?지속적인 자금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우리는 런던을 포함하는 영국내 아홉개의 예술진흥원 사업구역들을 바탕으로 강력한 연대체계들을 만들어내기를 희망합니다.

3. 국가적인 공예교육정책의 수립과 강화를 주도하는 일

영국예술진흥원은 공예진흥원에 대하여 국가적 공예교육정책과 관련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가의 정책과 공식적 교육체계 속에 현대공예를 포함시키기 위하여, 연대를 바탕으로 일 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갤러리나 박물관 그리고 각 지역체계들 속에 교육적 기회들을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될 비공식적 교육에도 관심을 둘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배경, 연령, 능력들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 속에 평생동안 하나의 강렬함이 되도록 공예를 각인시키는 것, 그리고 제작자, 큐레이터, 소비자들과 미래의 교육자들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문은 열려있습니다.

전 영국에 걸친 연대를 바탕으로 한 사업은 기관들과 개인들과의 공동사업을 의미하며 이는 그들의 일반적인 취향 뿐만아니라 그들 자신의 특정 취향들과 목표들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출처 http://www.craftscouncil.org.uk/about/index.html

글쓴이

Yoonho Choi

independent researcher in design, media, and locality & working as a technology evangelist in both design and media industries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