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학교 관련

북구의 유리학교들 정보 (천종업님 글 발췌)

덴마크에는 정식 디자인대학은 3곳이며 3곳에 이름은 덴마크디자인스쿨, 콜딩디자인스쿨, 보른홈디자인스쿨입니다.
나머지 다른 이름의 학교들은 사립디자인학원이라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위의 3학교중 덴마크디자인스쿨과 콜딩디자인스쿨을 졸업해야 어는 정도 인지도를 얻게 됩니다.
이중에서 특히 보른홈디자인스쿨은 도자기와 유리만을 취급하여 가르쳐주는 학교입니다.
유리가 상당히 괜찮다고 주위에서 그러더군요.
콜딩 또한 세라믹과 유리가 막강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덴마크디자인스쿨은 세라믹과 유리가 막강한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디자인 전체를 다루는 학교라 어느 특정분야가 강하다고는 말을 할수가 없네요.
덴마크에서 유명한 유리회사로는 로얄코펜하겐과 조지젠슨을 가진 스칸디나비아그룹의 홀뫼게~ㄹ라는 회사가 있는데
가격도 어마어마하고 정말 멋진 유리제품만을 판매합니다. 또한 그곳에서는 칼스버그 맥주병도 생산해 내고 있지요.
그밖의 나라에서 유리를 배우려면 체고가 유리제품 특히 크리스탈을 공부하기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웨덴에는 코스타보다라는 유명한 유리회사가 있으며 학교는 스톡홀름의 쿤스트팍이 있으고 요테보리에 HDK가 있으며
핀란드도 유명합니다. 학교로는 헬싱키디자인스쿨이 있고 폴리테크닉이라는 한국으로 치면 전문대학과 비슷한 곳들이 상당히 많이 있어요.
독일에는 로젠탈이라는 회사에서 멋진 유리제품을 만들어 내며 학교는 너무 많아서 잘 모르겠고
영국 또한 학교가 상당히 많이 있는것으로 압니다.

글쓴이

Yoonho Choi

independent researcher in design, media, and locality & working as a technology evangelist in both design and media industries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