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한계를 느낍니다.
쌓여진 자료가 차후에 쓰여질 가능성이 너무 낮은 블로깅 체계는 자료의 축적에 적합치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리..!!
위키를 다시 시험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모아질 자료들은 위키에 쌓여질겁니다.
위키에 대한 궁금한 점들은 직접 확인해보시면 쉽게(좀 어렵기도..^^) 알 수 있습니다.
Design Wiki SSALL _ http://design.ssall.com
북마크 하시구요, 마구마구 헝클어주셔도 대 환영입니다. 일단 방문을!!
예, 맞습니다.
솔직히 이 블로그나 말씀하신 위키,, 등등의 페이지들이 저의 개인적인 방식에 따라 돌아가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단 한명을 위해서라도 공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는지 기준이 확실히 서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아뭏든 죄송하고요,
design.ssall.com은 과거 디자인 자료를 WIKI의 형식으로 모아볼 생각이었습니다만, 블로그 정도의 형식도 생소한 판에 위키는 시기상조였던지 접근 자체가 너무 힘들다는 통에,,, 제로보드 형식으로 디자인 연구 커뮤니티를 만들고, 여러 이유들 때문에 폐쇄운영… 을 택하게 되었던겁니다. 이마저도 저와 구성원들의 시간적 여건이 허락치 않아 잠정적으로 중단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design.ssall.com은 짧게 보고 툭 터뜨린 것이 아닙니다. 시간과 마음이 허락하는대로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생각이고요..
그 도메인과는 별도로,, ‘위키’라고 하는 형식은 정말 흥미로운 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지금 저…. 다시 위키를 만들고싶어지는군요..
방문하였으나, 아무것도 접근되지 않는군요. 간단한 소개라도 있어야 하겠습니다.
솔직히 둘 다 장단점이 있다.
블로그도 플러그인을 잘 활용한다면 위키만큼 자유롭게 쓸 수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