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현지에서 스웨덴어 배우기

스웨덴 현지에서 스웨덴어 배우기 (퍼온 글)

1) 일단 이곳에서 스웨덴어를 배우시는 방법은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교환학생이나 석박사과정으로 오실경우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intensive course를 들으시면 좋습니다. 물론 비용이 들기는 합니다. 학교마다 개설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러므로 유용한 링크에 접속하셔서 각 학교마다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하나는 이곳의 이민국(SFI)를 통해서 스웨덴어를 배우실 수 있는데 무료입니다. 다만 1년이상 체류하셔야 가능하구요. 그리고 줄이 길어서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2) acrobat reader를 까신후에 읽어보세여, 스웨덴내에서 현재 진행중이거나 예정인 스웨덴어 강좌와 강습비, 지역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03. 2.10현재 1sek는 140원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Svenska_i_Sverige_pdf.pdf에 액세스하려면 클릭하세요.

3) http://www.si.se/forstasida.cs?dirid=144

4) SFI는 이곳 이민자를 위해서 정부에서 무료로 스웨덴어를 가르쳐 주는 곳입니다. 1년이상 거주시 ID를 받으실 수 있으므로 SFI에 신청하셔서 교육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글쓴이

Yoonho Choi

independent researcher in design, media, and locality & working as a technology evangelist in both design and media industries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